매월 첫주는 가계부 점검 주간! 미가파티에 참여하세요.
미가파티? 서로의 가계부 내역을 공개하여 다른 사람들의 가계부와
비교도 해보고, 서로에게 조언을 해주기도 하는 곳입니다.
미가파티에서 꾸준한 가계부 쓰기를 여~러~분들과 약속하세요!

글 등록 에러시 내용 다시 불러오는 법 onmousevover 메시지



미가파티 작성법
윗글 아랫글
[싱글]<필독:미가작성법>초보미가회원님들! 미가 작성하시기전에 꼭 한번 읽어보세요.
흥부같은놀부(sirius7701)
미가작성하는_방법.xls(666KB)

미가작성하는_방법.xls(666KB)

2005/09/05 00:53   조회: 61402   스크랩: 30

안녕하세요. 미가회원님들.

  

다름이 아니오라, 미가 쓰시다가 자동 로그아웃, 에러 등으로

 

어렵게 작성하신 글을 전부 날리시는 분이 너무 많으신거 같아

 

작은 도움이 되실까해서 이렇게 글올립니다.

 

내역 작성하실때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첨부파일에 그림도 첨부하여 올렸습니다.

 

첫째, 미니가계부에 있는 보고서를 클릭한다.

 

둘째, 저축,지출 등 각 내역이 있는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내문서,또는 바탕화면에 저장)

 

셋째, 파일을 열고 거기에 부수적으로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작성한다.

 

넷째, 모네타 홈페이지를 열고 접속한다.

 

다섯째, 미가파티로 GO!GO! 그리고 글쓰기 클릭!
여섯번째, 엑셀에서 드래그하여 쓴 글을 복사하고 글쓰는 곳에 붙여넣기 한다.

 

마지막으로, 글을 정리하고 아래에 있는 등록을 클릭하면 됩니다.
미가를 좋아하시고 미가파티를 참여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올려봤습니다.
미숙하지만 참조되셨으면 합니다.

[미가]싱글파티에서 흥부같은놀부님 최근 글
[흥부의 3월]☞이리오시오!! 냉큼보시오!!  2008/04/18 15:21
[흥부같은놀부] 2월을 공개합니다. ^_____^  2008/03/22 11:48
[2월미가]흥부의 2연속 대박지출 1월 공개합...  2008/02/23 10:56
추천:15
   

    

쭈니와옥이
5
글쓰기에서 일반과 HTML은 무슨 차이인가요???
일반으로 붙여넣기 하면 컴터가 다운이 되고 HTML로 붙여넣기 하면 글씨는 뜨는데 표만 사라지네요..
여러번 하다가 이젠 한계가...ㅠ.ㅠ (2009/01/04 10:31) 리플 옳소
93902115
5
엑셀에서 글자크기를 몇으로 지정하고 옮겨야 글자가 작게 나올까요? 아무리 작게 저장을 해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글자가 엄청 크게 나와서요.. (2009/01/14 22:52) 리플 옳소
꿀단지처럼
5
저도 그런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2011/02/10 11:32) 옳소
sj4848486
6
열씨미 가계부 써서 저도 한번 올려봐야겟어요~ㅋㅋㅋ (2009/01/22 13:07) 리플 옳소
24keum
5
흥부같은 놀부님 감사해요!!
미가 처음 올릴려고 하는데...어찌 적어야 하나 걱정햇는데..덕분에 쉽게 작성했어요!! (2009/02/10 12:59) 리플 옳소
홍가마누리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9/02/14 15:12) 리플 옳소
sidka
4
저도 오늘부터 해볼게요 ^^ 화이팅! (2009/02/19 15:09) 리플 옳소
황당마녀
4
저도 어찌 해야 할지 몰랐는데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써볼께요^^ (2009/03/03 16:53) 리플 옳소
니드썸띵
4
아하+_+그냥 복사해도 붙여지는군요~ (2009/04/26 02:49) 리플 옳소
jeje1997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9/05/23 07:37) 리플 옳소
젊은호박
4
와우!!! 님 덕분에 매달 눈팅만하다가 넘넘 편하게 가계부 올려봤습니다. 일년동안 쭈욱 올려보고 스스로 참조하면 ?은 도움이 될것같군요, 엑셀에서 드래그한다는 말씀이 무슨뜻인지몰라서 저는 걍 수입내역에다가 여러개 몽땅 다 오려(복사)붙여서 중간중간에 내용적고, 몽땅 복사해서 올렸더니 아주 잘되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2009/06/04 14:03) 리플 옳소
mfli525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9/08/18 10:27) 리플 옳소
막강큐티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9/09/10 16:45) 리플 옳소
suamam319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9/11/12 12:44) 리플 옳소
고추장녀
4
미가 작성하는 방법이 열리질 않아요. 왜그렇지요? (2009/12/03 00:18) 리플 옳소
고추장녀
4
미가 작성하는법이 열리질 않아요-.파일 형식이 다른것 같은데 볼려면 어떻게 하나요? (2009/12/03 00:21) 리플 옳소
hyungag
4
오 감사해요~정말유용한 자료네요 (2009/12/11 11:10) 리플 옳소
예쁜마눌아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10/02/23 17:31) 리플 옳소
하얀낮달
4
저도 흥부같은 놀부님이 쓰신거 보고 처음 올려봤어요
근데 표가 지 멋대로 크기에요.....ㅋㅋㅋ
엑셀에서 기본으로 얼마나 미리 해놔야 이쁘게 나올까요....
ㅋㅋ 세심하게 다 샷도 해주시고 정성이십니다
고맙습니다......ㅋㅋ (2006/06/27 15:11) 리플 옳소
사랑함께행복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10/06/25 15:11) 리플 옳소
사랑함께행복
4
멋지세요~~ 완전 감사해요~~ 저도 가계부 작성해서 올리고 싶었는데
도통 잘 모르겠더라구요~~ 진짜루 감사합니당~~^^ 꾸벅~~^^ (2010/06/25 15:12) 리플 옳소
금융보이
5
여기서 해답을 찿았네요 기뻐여 궁금했는데 열심히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 (2006/08/03 18:43) 리플 옳소
kuken
4
첨에 이것부터 보고 했으면 안 날려버렸을텐테...
암튼 감사해요^^ (2010/10/05 11:05) 리플 옳소
duddk2800
4
잉, 파일이 안열려요. ㅠ.ㅠ 인터넷 홈페이지에 엑셀뷰어다운로드까지 해봤는데 안되네요. ㅠ.ㅠ (2011/02/23 13:01) 리플 옳소
sewall
4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11/03/25 09:58) 리플 옳소
닭수리
7
저기.. 엑셀파일을 그림파일로 어떻게 저장하나요?? (2007/02/01 01:03) 리플 옳소
LoVeAnGeL
4
본문 금지어로 인해 등록할수가 없데요 몇일째 씨름하고 있습니다. 정말 등록하기 힘드네요 (2007/02/11 12:20) 리플 옳소
LoVeAnGeL
4
본문 금지어로 인해 등록할수가 없데요 몇일째 씨름하고 있습니다. 정말 등록하기 힘드네요 (2007/02/11 12:20) 리플 옳소
소금엄마
5
연습한번해봐야겠네요 (2007/03/23 10:23) 리플 옳소
엄마학소
4
DIV라 올릴수가 없다는데 몬말인지 ㅠㅠ
(2007/03/28 10:48) 리플 옳소
서씨며느리
4
아무리 올릴려구 해도 본문금지어가 어쩌구 하면서 등록이 안됩니다...
몇번해보고 짜증나서 못올리겠어요~ㅠㅠ 정말...어쩜 좋지요?? (2007/05/07 14:31) 리플 옳소
꼬망하나
5
ㅎㅎ 이번달에 처음 쓰기 시작했는데 1달 채우면 꼭 해봐야겠당.. (2007/05/31 11:48) 리플 옳소
라온바니
2
^^처음으로 등록하면서 실수를 많이 했는데 여기에 답이 있었네요..^^ 잘 숙지해서 다음달 부터 활용할께요. 감사합니다. ^^ (2015/11/05 14:19) 리플 옳소
아침3210
3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7/07/12 11:19) 리플 옳소
귀여운볼따시
3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7/07/12 23:19) 리플 옳소
BrightYeon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7/07/26 08:12) 리플 옳소
64빌딩세우자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7/09/05 00:46) 리플 옳소
QhQhaktl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7/09/21 15:23) 리플 옳소

2
최근에 올리신 가계부 보고 찾아왔습니다 ^^
이거 제 블로그에 좀 퍼갈게요~ 제 홈을 찾은 분들께 도움이 된다면 좋을것 같아서요~
건강하세요~~ (2007/10/06 23:51) 리플 옳소
사과꽃향기7
2
저도 이거보고 오늘 가계부 올렸어요
좋은 정보 무지 감사드려요^^ (2007/12/07 22:15) 리플 옳소
하나씨3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7/12/13 15:58) 리플 옳소
꿈나루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8/01/16 18:04) 리플 옳소
태경동생태희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8/01/24 15:34) 리플 옳소
싸가지마녀
2
저두 눈팅 그만하고 함 올려서 조언을 얻어봐야겠어여~ (2008/01/27 00:35) 리플 옳소
이뿌니토깽쓰
2
onmouseover 라서 등록이 안된다고 하네용..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2008/01/31 11:39) 리플 옳소
이뿌니토깽쓰
2
onmouseover 라고 글 등록이 안된다고 하는데요..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2008/01/31 11:40) 리플 옳소
한가뫼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8/02/21 23:18) 리플 옳소
moonflower15
2
헉.. 몰랐어요..ㅠㅠ 다 스샷했다는.. 정보 고맙습니다~~ (2008/03/20 12:10) 리플 옳소
리앤슈
2
저도 궁금했었는데...여기서 알게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2008/04/04 13:12) 리플 옳소
예로리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8/05/10 17:21) 리플 옳소
이비1
2
이렇게 하면 되는군요!!! 미가파티 참여해야겠어요 ^^ (2008/07/07 14:19) 리플 옳소
조앙조아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8/07/23 02:00) 리플 옳소
하늘도치
2
아 이렇게 하는거군요^^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2008/07/24 12:54) 리플 옳소
웰시아62114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8/07/28 01:02) 리플 옳소
날아라보행기
2
오호 ^^; 저는 인터넷에 쓰는 모든 글은 메모장이나 나모에다가 써서 저장했다가 올려두는데.. 이 방법도 상당히 좋네요 간편하고 ㅋ_ㅋ (2005/09/05 01:55)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그렇죠? ^^; 더 좋은 방법도 있겠지만 쓸만하더라구요.. ^^; (2005/09/05 10:02) 옳소
초롱초록매실
3
그렇군요..잘몰랐는데 감사 ^*^ (2005/09/05 08:50)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별말씀을요..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이네요 (2005/09/05 10:03) 옳소
돈뭉치가
2
위의 방식대로 했지만 붙여넣고 난뒤 칸 넓이 수정이 안되더라구요...글자도 제일작은2 로 했지만 크구요...제가 못해서 그런가 (2005/09/05 08:53)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글자크기를 2로 하면 일반 크기로 나올텐데요.. ^^; 엑셀에서 글자크기를 미리 조정하시구 올리시면 어떨까요? (2005/09/05 10:04) 옳소
솔봉e
4
등록버튼 한번만 누르세요~~~ (2005/09/05 09:01)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맞아요.. 업로딩이 느리다고 등록을 두번세번 누르면 중복등록 될 수도 있으니까요.. (2005/09/05 10:05) 옳소
유진유현맘
3
그런데 엑셀에서 만든 그래프는 어떻게 올려요? 엑셀표와 같이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니까 안되던데요 (2005/09/05 09:08) 리플 옳소
indielife
4
그래프는 그림파일로 따로 저장해서 이미지 업로드하면 됩니다. (2005/09/05 09:47) 옳소
흥부같은놀부
3
맞아요.. 그게 좀 불편하더군요. 그림파일은 아쉽게도 같이 안따라오더라구요. 같이 따라오면 좋을텐데.. 위에님말씀대로 따로 저장하셔서 글쓰기에서 불러오기 하셔야겠네요. (2005/09/05 10:06) 옳소
휴가의계절
2
저두 이방법으로 하는데 왜 집에서 할때랑 회사에서 할 때랑 다르게 나오네요 이번달 집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했는데...컴퓨터 설정이 뭔가 다른가봐요 .. 뭘 바꿔야 하는지 알아내야 하는데... (2005/09/05 11:14)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엑셀상에 기본설정이 틀릴 가능성이 많겠군요. 도구-옵션에서 기본설정 한번 보시구.. 아니면 다른 뭔가?(글꼴,글자크기 등등)가 다르겠죠.. 어떻게 다른지 올려주셨으면 더 좋았을껄 그랬네요.. ^^; (2005/09/05 19:04) 옳소
히소카사마
2
전부 부지런하시네요...저만 맘에 여유가 없는건가??? 너무 성의없이 글을 쓴것 같아요. 담달에 열씨미 ~~ㅋ (2005/09/05 12:05)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화이팅입니다.^^ (2005/09/05 19:01) 옳소
꾸미호
2
회사서 보려 했는데 아쉽게도 회사에 엑셀 파일이 안깔려 있어 보질 몬하네요..ㅜㅜ 전 한글 파일을 사용해 붙여넣기 했는데.. 에러가 자주 발생해서 부섭다 보니 말이죠. 집에가서 다시 한번 봐야 겠어요~ㅎㅎㅎ (2005/09/05 17:01)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그렇군요. 일장일단이네요. ^^; 그래도 미가 재밋지 않습니까? ㅎㅎ (2005/09/05 19:02) 옳소
꾸미호
2
집에 와서 봅니다. 저런 기가막힌 방법이 있었군요. 첨에 잘 몰라서 어느분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 쓴건뎅..ㅎㅎ
이제부터 쓸땐 한시름 놓겠네요.ㅎㅎㅎ 글구 미가 재미있어요~~ 아주 마아아니 말이죠.ㅋ (2005/09/05 22:12)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도움이 되셨다니 오늘 새벽에 안자고 쓴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 (2005/09/05 23:17) 옳소
미니운영자
3
흥부와놀부님 감사합니다~ 좋은 팁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겠네요 ^^* (2005/09/06 09:37)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별말씀을요.. 운영자님 고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다면 그걸로 족하죠.. ^^; 근데 제 아뒤는 흥부같은놀부인데요..^^; (2005/09/06 12:44) 옳소
미니운영자
3
컥~ 죄송 ㅜ.ㅜ 흥부★같은★놀부님 ^^;;;;; (2005/09/07 10:37)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괜찮습니다.. ㅎㅎ (2005/09/07 16:26) 옳소
마이컴프랜드
2
저두 잘 몰랐는디... 감사합니다.ㅎㅎㅎ (2005/09/06 09:49)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도움이 되셨다니 저두 기쁘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2005/09/06 12:45) 옳소
넘해퍼
2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님 덕분에 저도 미가파티에 참여하게 되었네요.. (2005/09/06 16:12)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별말씀을요.. ^^; 미가파티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 (2005/09/06 16:18) 옳소
알뜰한아짐
2
감사해요. 잘 쓰겠습니당! (2005/09/07 11:43)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네 저도 감사합니다. ^^ (2005/09/07 16:25) 옳소
꿀과다알링
2
흥부같은놀부님!! 정보 감사해요.
그 정보 덕분에 용기내어 미가파티에 참석할 수 있었답니다.
이름값을 하시는 것 같애요. 후후 (2005/09/07 19:09)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하하 드디어 제가 미가에 열성부린 보람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 (2005/09/07 23:39) 옳소
트위티80
2
좋은 정보 가르쳐 주셨는데.. 아직 글을 못 올렸네요~ㅎㅎ;; 님은 언제 올리실건 가아~요?..^^;; (2005/09/07 22:42)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글 올려야되는데 아직 50%밖에 준비 못했어요. ^^;; 요즘 일이 바빠서 제대로 기한 맞출려나 모르겠네요. ^^; 트위티님도 준비하셔야죠? ^^* (2005/09/07 23:40) 옳소
우카카캉
2
오늘부터 시작ㅋㅋ 미가 열심히써서 다음달에는 올릴수잇도록 해야겟어요 ㅋㅋ (2008/08/23 11:32) 리플 옳소
redphj333
2
좋은정보 감사해요~ 담아갈께요! ^^ (2008/09/19 12:02) 리플 옳소
만떵
2
함 올려볼까염? ㅋㅋ (2005/09/30 13:58)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그럼요~ 당근,당근~ 한번 올려보세요 ^^ (2005/09/30 17:40) 옳소
빅껄
2
하는 방법을 몰랐었는데 감사합니다.. 아뒤도 멋지십니다...^^ (2005/10/06 13:34)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파티에서 만납시다.^^ (2005/10/06 15:38) 옳소
jeoyo
2
덕분에 배워서 오늘 처음 올렸어요^^ 감사합니당~~ 복 많이 받으시와요^^* (2005/10/08 00:07)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님도 복 많이 받으시고 미가 활동 열심히 하세요. 자주 뵙길 바랍니다. ^^ 파티에서 뵈요.. (2005/10/08 13:53) 옳소
hiyamom
2
근데 컴에 엑셀이 없음 어쩌죠?
이번달 미가파티 참석하려고 했는데..울집 컴에 엑셀이 없더군요..황당....ㅋㅋ
엑셀 프로그램을 사려고 했더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크구..
좋은 방법 알려주세요..^^ (2005/10/09 00:36)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음.. 엑셀이 없으시군요. 그렇다면 뷰어 프로그램 설치(http://download.naver.com/pds_download.asp?pg_code=3009&pv_code=1&flag=1 ☜괄호안에 이거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넣으면 뷰어 다운로드됩니다.)하셔서 미가의 보고서에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열구요, 그걸 다시 복사하셔서 미가파티 게시판-글쓰기-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글들은 글쓰기에서 쓰시면 될거 같네요. 불편하시더라도 그 방법이 나을거 같습니다. (2005/10/09 20:04) 옳소
hiyamom
2
호호호 신랑을 졸라서 엑셀을 깔았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005/10/12 08:24) 옳소
흥부같은놀부
2
아.. 그러세요? 잘 됐네요.. 이제 맘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겠네요. 좋으시겠어요.. 다음달 기대할께요 ^^ (2005/10/12 12:34) 옳소
qw4620
2
파일이 안열리는데여..ㅡㅡ;;;; (2005/10/09 04:05)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어떤 파일이 안열리나요? 혹시 위에 님처럼 엑셀프로그램이 없으신가요? 뷰어 깔구 한번 해보시죠? 위에 설명있습니다. ^^; (2005/10/09 20:06) 옳소
아우~
2
대단하세요. 전 흥부같은 놀부님이 게시판 관리자신지 알았어요^^ (2005/10/13 23:25)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관리자가 뭐 따로 있겠나요.. ^^; 미가인 모두 관리자인거죠ㅎㅎ... 감사합니다. (2005/10/20 23:10) 옳소
도자기걸
2
다들 어쩜 저리 정리들을 잘하셨을까나.. 했는데..
방법을 알았네요~^^
감사해요~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머리속으로 대충 그려지는듯..^^
어제부터 시작한.. 가계부쓰기..저도 꼭 성공해서 올려볼께요~ (2008/10/16 23:24) 리플 옳소
경호랑민희02
2
감사합니다. 흥부같은 놀부님은 정말 친절하고 배려가 많으신 분 같으세요.. 저도 열심히 써서 담달에는 꼭 올려야 겠네요 미가님들 모두 부자되세요/// (2005/10/20 14:58)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송구스럽습니다. 저도 많이 배워야되고 님들과 동반자죠 머.. 다음달엔 꼭 미가 오세요. ^^ 풍성한 10월 되시구요.. (2005/10/20 23:11) 옳소
미야as
2
저,, 아침부터 열씨미 미가 작성했는데,, 올릴려구 일반으로 붙어넣기 했더니,, 글씨 크기는 지맘대로구, 거기다.. 모양도 다깨져버리네요.. HTML로 해봤는데, 이번엔 다른건 다되는데,, 칸모양이 없이 붙여넣기가 되네요.. 어쩜좋아요..ㅠㅠ (2008/11/01 09:09) 리플 옳소
별빛짱
2
저도 감사합니다 흥부같은놀부님..새삼 스러이 알앗네요. 어떻게 하나 궁굼햇엇거든요..모두들 복많이 받으세요..저도담달엔 꼭 올려야겟어요. (2005/10/29 13:37) 리플 옳소
흥부같은놀부
2
별말씀을요.. ^^; 11월 미가파티엔 꼭 참석하세요. ^^ 기대합니다. (2005/10/30 10:12) 옳소
튤립튤립
2
좋은정보감사해요^^
(2008/11/27 10:22) 리플 옳소
MiniAlice
2
붙여넣기 하는데 계속 응답없음 떠서 인내심의 한계가 느껴지네요 ㅋㅋㅋㅋㅋ (2008/12/05 15:00) 리플 옳소
한줄달기
현재 byte (최대 1000byte)
    전달  |  스크랩  |  인쇄  |   신고     
 [30대男][흥부의 3월]☞이리오시오!! 냉큼보시오!!
 [NO]놀부의 7월을 공개합니당. ^^